Community
공지사항 홈홈커뮤니티홈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 2019 영리더스 특별강좌


[12월] 2019 영리더스 특별강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23 조회수 195

2019년 영리더스 특별강좌

 

 

. 기획 의도

- 4차 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게임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제고

- 게임 산업 개발과 유통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전공과 실무 역량에 대한 이해

-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현재의 관심을 통해 미래의 진로를 설계하는 노하우

- 게임 활동을 둘러싼 일상의 문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경험담 공유와 전문가 피드백

 

 

1.주제: 게임으로 펼쳐진 우리의 세상 톺아보기

 

2. 일정

1) 일시: 20191228() 오후1350~ 17(시간엄수)   

2) 장소: 경상남도교육청 제2청사 7층 강의실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64)

3) 프로그램

시 간

내 용

비고

1350~1400

개회사(이사장님)

 

1400~1510

세상에 이런 게임이!_게임 제작 과정과 실무 역량

- 유영욱(라인스튜디오 리드)

 

1510~1520

휴식

 

1520~1550

나는 게임으로부터 인생을 배웠다_대학생들의 게임 방랑기

- 고려대학교 재학생 2

 

1550~17

누구나 게임을 한다_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

- 전준현(건국대 휴먼ICT 전공 교수)

 

 

 

3. 강연자 소개

1) 유영욱 리드

경력

Nexon - 카트라이더 개발팀

Neowiz - 모바일게임 사업 팀장

Smilegate - 신사업 부문 팀장

NHN(NAVER) - 퍼블리싱 사업부 부장

() LINE Studio (NAVER) - 게임사업부문 리드

저서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겜툰 연재)

스마트폰 게임 개발 이야기 (네이버웹툰 연재)

유군이야기 (일간스포츠 연재)

게임회사 취업 가이드

 

2) 전준현 교수

경력

이데일리 게임즈 이사

액토즈 소프트 대리

엔티엘인크 기획팀장

엔제이게임즈 이사

() 레인존 이사

() 건국대 휴먼ICT 연계전공 산학전임 교수

 

연구

주제 및 제목

연도

연구논문

역사를 소재로 한 디지털 게임의 포지셔닝 연구

2017

Tri-origin theory-based analysis in game images : focusing on occupations and weapons in characters

2017

가상현실에서의 뇌파측정을 위한 디자인 고찰 및 제안

2017

효과적인 게임 기획 프로세스 방안 연구

2016

게임 기획 모듈화 방안에 관한 연구

2016

게임 아이템 가격 결정 방법에 관한 연구 - 실물 경제 가치를 기준으로

2015

RPG 전투밸런스 평가모델 연구 : 모바일 게임 중심으로

2015

게임 장르 별 수익모델 디자인에 관한 연구

2015

MMORPG 전투밸런스 평가모델 기초연구

2013

학술발표논문

Do you want to blow off some steam or self-heal? The role of therapeutic catharsis seeking and life self-efficacy via favorite gaming

2017

Role of Therapeutic Catharsis Seeking on Players' Excessive Game Use and Aggression

2016

프로젝트

정부 공공분야 게임화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2013

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조사 연구 위탁용역 사업

2015

(2)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조사 2차년도 연구 위탁용역 사업

2016

서대문 독립민주축제 “VR 콘텐츠 용역 사업

2017-19

광진구 지역연계 “3D 프린팅 전문가 양성 교육 위탁 사업

2019

 

 

(참조) 상기 일정은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게시물 제504회 합포문화강좌 개최안내
다음게시물 제503회 합포문화강좌 개최안내
목록
spacer image